'민폐국가 일본'이 자행한 "방사능 오염수 무단방류 사건"과 관련하여..

|
'민폐국가 일본'이 자행한 "방사능 오염수 무단방류 사건"과 관련하여..


아무리 생각해도 참, 하나부터 열까지 제대로 민폐국가 일본이네요.

이건 뭐, 한번 두번도 아니고 그 오랜 세월동안, 심심하면 재물 약탈해, 사람 해쳐, 땅 뺐어, 거기다 역사까지 왜곡해..
그저 욕심만 디립다 많아서, 내거 네거 가릴 것 없이 일단 다 내거라고 우기고 보는 모습은 정말 욕 안하고는 지켜보기가 힘이 드는데요.

그런데 이젠 그런 것으로도 모자라서..
수십년간 전기는 자기들이 써놓고, 이제와서 핵물질은 나눠먹자는 심보까지??
정말 '일본스럽다'는 표현이 아니고서 지금의 이 상황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지진과 쓰나미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이야말로 사람이 어찌할 수 없는 자연재해니까요.

그렇지만,
애초에 지진대국 일본 땅에 원전을 세우겠다는 발상을 했던 것,
튼튼하고 안전한 원전이라고 자랑했었으나 알고보니 안전보다는 효율을 더 중요시한 설계였고, 결과적으로는 원전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점, 
그리고 그 이후 일본의 대응책과, 그로인한 현재의 대기상황과 바다상황은.. 모두 인재라는 말인데요.[각주:1]

뿐만 아니라, 어제부터는 방사능 오염수를 어쩔수 없는 누출도 아니고 '의도적으로' 바다로 무단방류하고 있다는 건데..
정말 '말도 안되는 몰상식한 짓'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요즘, 뉴스를 통해 원전에서 나오는 그 연기를 볼때면 보기만 해도 숨이 턱턱 막히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일본에서의 방사능 유출 상황이 마무리가 된 것도 아니고, 현재도 진행형인 상황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더더욱 우려스럽고요.

그런데 그것에 더해서,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무단방류하는 만행까지 저지르나요?
무개념도 이런 무개념은 없으며, 안하무인도 이런 안하무인은 또 없을 것입니다.


언제 어느 때, 주변국과 주변민족을 위해 도움되는 일은 해본 적도 없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나라, 일본..

어쩌면 그들이기에, 전기를 생산해서 경제를 일으키고 삶의 질을 누리는 건 자신들이 하고, 그것으로부터 파생된 방사능 오염수는 인근국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함께 나눠먹자고 '바다로 흘려보내는 발상'을 할 수 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는데요.

이 오염수..
지금 당장이라도 방류를 멈추고, 일본말 그대로 공구리를 치던, 통에 담던, 어쨌든 일본 땅 안에서 일본 사람들이 해결하십시오.

또한 일본은, 현 사태가 주변국과 지구 전체에 더없는 민폐 임을 자각하고, 
지금도 충분히 악영향을 끼쳐놓은만큼 더이상은 지구의 대기와 바다를 방사능 물질로 오염시키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1. 일본정부와 도쿄전력이 도대체 뭘 숨기고 싶은 것인지, 뭘 얼마나 대단한 기술력이 있어서 다른 나라의 도움을 거절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지진 발생 이후 원전 문제와 관련해서 도움을 주겠다던 몇몇 나라들의 도움을 거절한 채, 자기들 식으로 해결을 해보려다 일을 이렇게까지 키운 것에 대한 자각과 책임 의식은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당연히 가져야하는 것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본문으로]

Trackback 0 And Comment 6
  1. Favicon of https://jaesikable.tistory.com BlogIcon 재싴하 2011.04.05 19:3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동감합니다... 겉과 속이 다르다고 할까요..
    혹시나가 역시나였네요..

    단호하게 보상을 요구했으면 좋겠는데..
    세계에서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일본인지라.. 그게 얼마나 갈 지, 또 일본이 어떠한 대응책을 내놓을 지도 궁금하네요.

    이건 정말 보상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Favicon of https://jobhak.net BlogIcon 雜學小識 2011.04.06 16:24 신고 address edit & del

      ^^

      일본이라는 나라는 정말, 반성도 없고,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객관적인 시각도 상실한, 그야말로 어메이징한 나라죠.;;;

      우리정부의 단호한 보상 요구는.. 안봐도 비디오겠지만 아마도 기대하기 힘든 것 아닌가 싶고요.;;
      세계 여론 역시도 결국에 가선, 이상적인 도덕률과 가치판단이 아닌 돈의 논리에 휘둘리게 될 공산이 크지 않겠나 싶습니다.

      글은 일본 측의 반성과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으로 적었지만,,, 그간 보여졌던 일련의 과정들을 보았을 때는 일본측이 이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나 있는 건지 의심스럽기 짝이 없고요.

      보상 역시,
      상식적이려면 최인접국인 우리가 당연히 먼저 주장하고 요구해야 할 부분이겠지만, 현실에선 다른 나라가 다 주장한 뒤면 모를까 우리가 먼저 주장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고,,
      다른 나라들의 경우에는 인접국도 아닌데, 굳이 경제대국 일본에 먼저 총대메고 보상해달라고 할 이유도 없을 것 같고..
      아무튼 전혀 근거없는 개인적인 예상일 뿐이지만, 문득 그런 생각이 드네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절이 하 어수선하기는 하지만, 좋은 날 되시라는 인사 전합니다.^^

  2. 이근영 2011.04.05 20:35 address edit & del reply

    민폐일본 정말 ...정확한 지적이시네요..
    저도 요새 일본 방사성 요오드 생각하면 숨이 턱턱 막힙니다..
    에효....
    일본은 진짜 일본국민성이 남한테 피해주는 거 아니라고 하지만,
    정작 일본은 민폐인 이중적인 나라이네요.

    • Favicon of https://jobhak.net BlogIcon 雜學小識 2011.04.06 16:33 신고 address edit & del

      ^^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마 방사성 요오드는 반감기라도 8일인가로 짧다지만, 그 나머지 방사성 물질들은 반감기도 길고, 생각하면 답이 없다 싶기만 합니다.;;

      정말 일련의 사건들을 보면, 일본인의 국민성이 남한테 피해 안끼치는 거라는 말은 일본이 스스로 만들어서 퍼트린 말이 아닐까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생각컨대, 국가라는 건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건데, 개인은 그런 국민성을 가졌는데, 국가는 늘상 민폐만 끼쳐왔다면, 그건 뭔가 모순이어도 단단히 모순인 거고요.;;

      참 어수선한 요즘입니다만,
      그래도 따스한 봄인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인만큼 좋은 봄날 보내시라는 인사, 전하고 싶습니다.^^

  3. Favicon of http://stylog.kr BlogIcon 특파원 2011.04.07 22:10 address edit & del reply

    민폐국가.....
    아무리 생각해도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물은 엎질러졌고 이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자존심때문에 한국 원전관계자들의 도움을 거절했다는 소식을 읽었습니다.

    가장 그 피해가 직접적인 국가는 한국이고 작은 미안함이라도 있었다면 그렇게 하진 못했을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여전히 일본은 한국을 우습게 보고 있고 과거 우리가 식민지였다는 환상만 가지고 있는것은 아닐지 의심스럽습니다.
    쓰나미가 악마처럼 입을 벌리고 밀어 닥치는 모습을 보고 마치 내가 그곳에 있었던 양 소름이 돋아 안타까운 기억이 어제같은데 그 기억이 가시기도 전에 독도는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모습을 보면서 일본과 우리는 물과 기름이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이상 피해가 없기를 바라지만 그와 더불어 천재를 빙자한 인재이므로 우리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고 그대로 존심을 내세워 끝까지 우릴 무시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바다로 가라앉을 그때가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 세상 어수선합니다.

    • Favicon of https://jobhak.net BlogIcon 雜學小識 2011.04.09 14:04 신고 address edit & del

      ^^

      동감을 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의 상황은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도 못막게된, 상당히 어려워진 상황이 아닐까 싶고요.
      때가 늦어지면 질수록 더더욱 힘들어질 거란 걸 그들이 모르진 않을 것인데, 이러고 있는 걸 보면 그야말로 민폐국가라는 생각이 들고요.;;

      미안함, 상식, 객관적 시각, 이런 건 애초에 가져본 적조차 없는 나라가 바로 일본이 아닌가 싶고, 또한 사견이지만 안타깝게도 일본이라는 나라에는 앞으로도 그런 것은 기대할 수 없지 않을까라는 예상도 해보게 됩니다.;

      사실 굳이 우생학적 시각까지 가져다대고 싶지는 않지만;;, 외모며 체격이며 뭘로보나 일본이 우리를 우습게 본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다 싶고요.
      단 하나 있다고 한다면, 윈윈이라는 단어와는 담을 쌓은 채 욕심과 시샘만 강을 이루는 그 마음이 약육강식이라는 현실 세계의 경쟁구조와 잘 맞는 건진 모르겠다는 생각은 하게 됩니다.

      자연재해를 당한 모든 자연물을 향한 안타까운 마음조차 그들의 행태를 보고있노라면 저절로 사그라드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하늘이 있고 땅이 있다면, 저런 것들을 왜 그냥 두나?'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대상들이 몇 있는데요.;;
      일본이 망언을 한마디씩 할때마다 진도 7쯤의 지진이 화답하는 요즘을 보면서, '그래도 아직은 땅이 있는 것인가?'라는 생각도 잠깐씩 하게되고 그렇습니다.

      특파원님, 멋진 주말 보내시고요.
      행복한 날들 되세요~~~!

prev | 1 | 2 | 3 | 4 | 5 | 6 | 7 |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