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글들 (2008 ~ 2011)/2011 이슈 속으로

'민폐국가 일본'이 자행한 "방사능 오염수 무단방류 사건"과 관련하여..

by 雜學小識 2011. 4. 5.
반응형
'민폐국가 일본'이 자행한 "방사능 오염수 무단방류 사건"과 관련하여..


아무리 생각해도 참, 하나부터 열까지 제대로 민폐국가 일본이네요.

이건 뭐, 한번 두번도 아니고 그 오랜 세월동안, 심심하면 재물 약탈해, 사람 해쳐, 땅 뺐어, 거기다 역사까지 왜곡해..
그저 욕심만 디립다 많아서, 내거 네거 가릴 것 없이 일단 다 내거라고 우기고 보는 모습은 정말 욕 안하고는 지켜보기가 힘이 드는데요.

그런데 이젠 그런 것으로도 모자라서..
수십년간 전기는 자기들이 써놓고, 이제와서 핵물질은 나눠먹자는 심보까지??
정말 '일본스럽다'는 표현이 아니고서 지금의 이 상황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지진과 쓰나미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이야말로 사람이 어찌할 수 없는 자연재해니까요.

그렇지만,
애초에 지진대국 일본 땅에 원전을 세우겠다는 발상을 했던 것,
튼튼하고 안전한 원전이라고 자랑했었으나 알고보니 안전보다는 효율을 더 중요시한 설계였고, 결과적으로는 원전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점, 
그리고 그 이후 일본의 대응책과, 그로인한 현재의 대기상황과 바다상황은.. 모두 인재라는 말인데요.[각주:1]

뿐만 아니라, 어제부터는 방사능 오염수를 어쩔수 없는 누출도 아니고 '의도적으로' 바다로 무단방류하고 있다는 건데..
정말 '말도 안되는 몰상식한 짓'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요즘, 뉴스를 통해 원전에서 나오는 그 연기를 볼때면 보기만 해도 숨이 턱턱 막히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일본에서의 방사능 유출 상황이 마무리가 된 것도 아니고, 현재도 진행형인 상황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더더욱 우려스럽고요.

그런데 그것에 더해서,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무단방류하는 만행까지 저지르나요?
무개념도 이런 무개념은 없으며, 안하무인도 이런 안하무인은 또 없을 것입니다.


언제 어느 때, 주변국과 주변민족을 위해 도움되는 일은 해본 적도 없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나라, 일본..

어쩌면 그들이기에, 전기를 생산해서 경제를 일으키고 삶의 질을 누리는 건 자신들이 하고, 그것으로부터 파생된 방사능 오염수는 인근국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함께 나눠먹자고 '바다로 흘려보내는 발상'을 할 수 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는데요.

이 오염수..
지금 당장이라도 방류를 멈추고, 일본말 그대로 공구리를 치던, 통에 담던, 어쨌든 일본 땅 안에서 일본 사람들이 해결하십시오.

또한 일본은, 현 사태가 주변국과 지구 전체에 더없는 민폐 임을 자각하고, 
지금도 충분히 악영향을 끼쳐놓은만큼 더이상은 지구의 대기와 바다를 방사능 물질로 오염시키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1. 일본정부와 도쿄전력이 도대체 뭘 숨기고 싶은 것인지, 뭘 얼마나 대단한 기술력이 있어서 다른 나라의 도움을 거절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지진 발생 이후 원전 문제와 관련해서 도움을 주겠다던 몇몇 나라들의 도움을 거절한 채, 자기들 식으로 해결을 해보려다 일을 이렇게까지 키운 것에 대한 자각과 책임 의식은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당연히 가져야하는 것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